[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부산가톨릭대(총장 신호철 신부) 노인복지보건학과(학과장 김진)는 지난 11월 29일 메리놀관 403호에서 금정구 내 어르신 20명, 교수 및 재학생 4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라이프레시피 성과발표회 및 전시회’를 가졌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나를 잊지 말아요 – Remeber Me’라는 주제로 연간 봉사활동보고, 사진 전시전을 진행했으며 1년 동안 재학생과 지역 어르신이 함께한 프로그램에 대해 공유하고 회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 대표 3학년 강유나 학생은 “어르신들의 인생사를 듣고 있으면 존경심이 들었고, 우리들이 직접 어르신들의 생애사를 정리해드리고 오랫동안 기억해드리고 싶다“하며 노인들을 위한 문화봉사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노인복지보건학과 내 문화봉사동아리인 라이프레시피는 대학생 자원봉사단으로 금정구노인복지관 경로당 활성화 사업인 노인의 사회활동 증진과 치매예방, 정서지원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노인의 생애사를 주제로 인생회고와 노인의 자서전 작성을 지원하고 노년기 치매예방을 위한 기억력 증진 활동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가톨릭대 제공
사진=부산가톨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