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 이하 방송대)가 12월 3일(화)부터 2020년 1월 7일(화)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재입학은 방송대에 입학한 후 자퇴를 했거나, 미등록으로 인해 제적된 학생들에게 다시 기존 학과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재입학 후 제적 전 학점을 모두 인정받아 잔여 학점만 취득하면 졸업할 수 있다.

재입학 대상은 방송대 학사과정 제적생으로, 과거 재입학 횟수가 1회 이하인 사람에 한해 동일 학과로만 허용된다. 재입학 신청이 가능한 학과는 유아교육학과와 간호학과를 제외한 현재 개설되어 있는 모든 학과(21개)이다. 유아교육학과와 간호학과는 재입학이 가능한 정원이 없어 재입학생을 선발하지 않으며, 나머지 학과는 지원자가 학생정원을 초과할 경우 취득학점이 많은 순위로 승인된다.

단, 가정학과는 생활과학과로, 불문학과는 프랑스언어문화학과로 환경보건학과는 보건환경학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신청은 방송대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에서 가능하며, 별도의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재입학 허가 공지는 2020년 1월 16일(목) 방송대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입학 신청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져 접수증이 발급되지 않아, 반드시 신청 후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신청결과를 확인하여 누락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기타 재입학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소속 지역대학이나 학생통합서비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자기 계발에 대한 열정으로 방송대에 등록했지만, 개인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안타까운 사례가 많다”라며, “이번 재입학생 모집을 통해 다시 한번 배움의 꿈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방송통신대 제공
사진=방송통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