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산업 혁신 정책의 전략과 방향' 주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도하는 관광혁신전략과 추진과제 논의/토론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행정개혁학회(회장/한성대 행정학과 이창원 교수)는 30일 오후4시30분 한성대 에듀센터 602호에서 한국행정개혁학회 정기총회 및 제5회 월례세미나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관광 산업 혁신정책의 전략과 방향'을 주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도하는 관광혁신전략과 추진과제를 논의/토론할 계획이다.

지난 5월 정부는 경제와 국민의 삶에 활력을 높이기 위해 '대한민국 관광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관광을 육성하고 관광 콘텐츠와 관광산업의 혁신을 통해 2022년까지 외래관광객 2300만 명을 목표로 하는 5대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관광은 일자리 창출 효과와 미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산업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내수 진작의 핵심적인 분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행정개혁학회는 정부의 관광분야 혁신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과제를 모색하고자 이를 주제로 선정, 논의 및 토론을 기획했다.

이창원 한국행정개혁학회장의 환영사로 막을 여는 이번 세미나는 조현래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산업정책관이 '지역관광 혁신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한성대 경영학과 최강화 교수와 한성대 경영대학원 글로벌경영학과 오병섭 교수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정기총회와 폐회 및 기념촬영을 끝으로 세미나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사회를 맡은 이창원 한국행정개혁학회 회장은 "관광은 우리사회 일거리 문제와 미래를 책임지는 산업 분야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부의 관광산업 혁신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행정개혁학회는 지난 2월 21일 공공부문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올바른 행정개혁의 방향을 정립하고, 관련 정책방향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자 출범했다. 5월25일 소방 부문의 혁신을 주제로 한 첫 월례세미나를 시작으로 제2회 규제기관과 감사기관의 행정개혁, 제3회 공공부문 성과관리, 제4회 해양경찰 조직의 혁신 역량과 성과 등을 주제로 월례세미나를 진행했다.

한국행정개혁학회장 한성대 행정학과 이창원 교수 /사진=한성대 제공
한국행정개혁학회장 한성대 행정학과 이창원 교수 /사진=한성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