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광주교육청은 광주체육중학교가 18일부터 22일까지 전남 해남에서 열린 '제13회 전국레슬링 종합선수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광주체육중 3학년 구채운 선수는 20일 열린 남자중등부 그레고로만형 65kg시합에서 1회전부터 6회전 결승까지 화려한 기술로 상대편을 압도했으며, 결승전에서 울산스포츠과학중 선수를 엉치걸이 4대0 폴승으로 이기고 우승함으로써 체급 최강자임을 확인했다. 자유형 65kg시합에서도 2등을 차지했다.

남중부 110kg 3학년 송현진 선수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제47회 문화관광부 장관기 전국학생레슬링선수권대회우승 포함 2관왕이란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2학년인 이준혁 선수는 레슬링 입문 5개월 만에 2번의 전국대회에서 동메달포함 이번까지 은메달까지 2개 메달을 가져오는 역량을 보여주었다. 3학년 최민범 선수는 결승에서 아쉽게 패해 은메달을, 3학년 110kg 박현준 선수와 65kg 3학년 김우진 선수는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광주체육중 레슬링 여승구 감독과 지도자들은 "이번 2019년 마지막 대회는 1년간 열심히 임한 학생들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1, 2학년들에게 좋은 계기가 됐으며 학생들 장단점을 더욱 보강해 동계훈련때 더욱 발전한 모습으로 보일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전국 각 팀의 선수들과 시합을 함으로써 광주체육중학교 1/2학년 선수들이 한명 한명이 자신감을 갖게 하는 좋은 대회였다"고 말했다.

광주체육중 임수준 교장은 "출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며 경기에서 승리해 받은 금메달도 중요하지만 경기에 최선을 다했다면 우리 모두가 금메달리스트다"라며 "감독 및 지도자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심신이 조화로운 우수한 체육영재가 길러지면서 체육활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학교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체육중 65kg 구채운 1위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광주체육중 65kg 구채운 1위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