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제대학교(총장 김방) 대학일자리센터는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아 11월 22일 유아교육분야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체 CEO 초청 취업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취업을 앞둔 교내 유아교육학과 재학생들의 올바른 직업가치관 정립과 효과적인 취업준비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현직 유치원 원장을 면접관으로 초청하여 유치원 시설이해 및 주요 업무내용, 채용절차 및 면접 준비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코칭하였다.

모의면접 행사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유아 보육시설과 담당 업무가 필요로 하는 인재의 역량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을 제공받을 수 있었으며 특히 실제 유치원 보육교사의 채용을 담당하는 원장이 참여한 모의면접을 통해 자신의 전공지식과 현장실습 경험, 보유 역량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받았다.

면접관으로 참여한 아이마루유치원 이나미 원장은 “국제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생들은 유치원 현장에서 유아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업무에 임하고 있어 업계에서 칭찬이 자자하다”라고 말하여 “무엇보다도 현장중심 교육과정과 실무자와 재학생 간의 만남을 지속 운영하는 것이 빠른 업무적응과 능력발휘에 도움을 되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사진=국제대 제공
사진=국제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