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내달 16일부터 22일까지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서울대 공대가 ‘2020 동계 공드림 캠프’를 연다고 최근 밝혔다. 고 1,2 중 이공계 진학 희망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캠프는 내년 내년 2월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경기 광주에 위치한 DB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한다. 캠프 참여로 인해 학교 수업에 결석해야 하는 경우 사전에 참가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서울대 공대 사회봉사센터 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캠프는 공학교실, 멘토링, 과 소개, E-CON(팀 프로젝트), 모의창업대회, 멘토 강연/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된다. ▲공학교실은 3개의 실험으로 구성된 공학 지식 습득 프로그램이다. 공학 전공 관련 실험으로, 관련 학과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재학생 멘토와의 만남과 상호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다. 멘토3명에 멘티 9명을 한 조로 구성해 운영한다. ▲과 소개 프로그램을 통해 공대 소속 여러 학과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진고, 질의응답도 이뤄진다. 참가자는 원하는 학과를 골라 총 4개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E-CON’ ‘모의창업대회’ ‘멘토 강연/토크콘서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E-CON은 공학적 요소를 제작하는 조별경진대회다. 조원들의 협동심을 요구하는 팀 프로젝트다. ▲모의창업대회는 참가 학생들이 실제 사회문제를 공학적으로 접근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능력을 겨룬다. 아이디어발표와 멘티간 상호평가로 구성된다. ▲‘멘토 강연’과 ‘토크콘서트’도 마련됐다. 꿈 대학생활 등의 주제에 대한 멘토들의 강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토크콘서트는 캠프를 진행하면서 미처 하지 못했던 학과선택과 관련된 질문이나 대학생활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에 대해 멘토가 답변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서울대 공대 사회봉사센터 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드림 캠프-공드림 캠프 지원 메뉴를 통해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지원서는 성명, 연락처 등 신상정보를 입력하고 2개의 문항에 서술하는 내용이다. 1번문항은 ‘공드림 캠프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 캠프에서 가장 얻어가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1000자 이내로 서술해야 한다. 2번문항은 ‘공학이 무엇인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본인이 공학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이유’에 대해 800자 이내로 서술한다. 합격자는 내년 1월3일 오후6시 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서울대 공대가 ‘2020 동계 공드림 캠프’를 고 1,2 중 이공계 진학 희망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캠프는 내년 2월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서울대 공대 사회봉사센터 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진=서울대 제공
서울대 공대가 ‘2020 동계 공드림 캠프’를 고 1,2 중 이공계 진학 희망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캠프는 내년 2월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서울대 공대 사회봉사센터 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진=서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