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봉사활동 및 충주시 농/특산물 판매, 홍보 협력 추진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성대는 20일 학내 상상관 9층 회의실에서 충북 충주시와 농업교류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상한 한성대 총장, 최천근 학생처장, 조길형 충주시장, 김익준 농업정책국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농촌봉사활동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충주시 농/특산물 판매/홍보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한성대 재학생 300여 명이 올해 하계 농촌봉사 활동을 충북 충주시 8개면 19개 마을에서 진행한 것을 계기로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상한 한성대 총장은 "농촌 봉사활동은 충주시와 연결고리의 첫 시작"이라며 "봉사활동 이외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대는 학생들의 공동체의식 함양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모델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방자치단체들과의 교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왼쪽), 이상한 한성대 총장(오른쪽) /사진=한성대 제공
조길형 충주시장(왼쪽), 이상한 한성대 총장(오른쪽) /사진=한성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