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와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박근덕)가 19일 e-MU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구미대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이수형 춘천기계공고 교감, 기계자동차공학부 교수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군(軍) 차량정비 분야 기술부사관 양성을 위해 e-MU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과 맞춤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e-MU(e-Military University)는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교육장비와 보유시설의 활용 ▲정보교류 및 상호 협력 ▲e-MU 전문학사 진학을 위한 특강 및 홍보 ▲입학 및 장학 지원 등에 협력키로 약속했다.

춘천기계공고는 국방부 지정 궤도차량정비(전차, 장갑차, 자주포) 군 특성화고등학교이다.

이수형 교감은 “군협약 특성화 대학인 구미대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고, 학생들이 e-MU 진학을 통해 군 복무와 학업을 동시에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 “구미대는 국방부와 e-MU 군 전문학사 과정으로 자동차정비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e-MU 전공심화과정을 개설해 보다 완성도 높은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구미대 제공
사진=구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