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7기' 단원으로 청소년 60명 선발
아역배우 모집.. 11월18일부터 12월3일까지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경대는 예술교육센터가 서울 금천구에서 실시하는 '2019-2020 금천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7기 입학식 및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을 2일 금천구 '어울샘'에서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금천구청이 주최하고 서경대 예술교육센터가 주관하는 '2019-2020 금천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사업은 학년전환기 진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금천구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7기에는 관내 청소년과 서울‧경기 일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오디션을 통해 배우 52명과 제작진 8명이 선발됐으며, 총 60명이 입학했다. '금천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7기 입학식에서는 입학허가 선언과 입학선서문 낭독, 내빈 소개, 종합교육사업 안내 및 학부모와 함께하는 오리엔테이션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진행될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상담이 이어졌다.

서경예술교육센터는 내년 2월 까지 금천 청소년 '레미제라블' 7기 종합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창의적 성장을 위한 '인문-영어-뮤지컬' 문화예술교육을 추진하고, 2020년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금나래아트홀에서 4회에 걸쳐 청소년 영어 뮤지컬 '레미제라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업의 연구책임자인 한정섭 교수(서경대 공연예술학부)는 입학식사를 통해 "언어, 인문, 예술의 종합교육인 금천구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과 대학이 함께 많은 논의를 해 나아가고 있다"라며 "7기 청소년들이 작품을 통해 인문적으로 상상하고 예술적으로 표현하며 다양한 언어로 노래하는 종합적인 과정의 경험으로 지역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천구청 교육지원과 임미경 팀장은 환영사를 통해 "7기 단원 모두가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교육과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라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금천구는 서경예술교육센터와 함께 11월18일부터 12월3일까지 '금천 청소년뮤지컬 레미제라블'과 함께할 제7기 아역배우를 모집한다. 제7기 아역배우는 서류심사와 오디션을 통해 초등학교 1~6 학년 어린이 배우 8명을 선발하며, 관내 초등학생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금천 청소년뮤지컬 레미제라블' 제7기 아역배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경대 예술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금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천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7기 입학식 단체사진 /사진=서경대 제공
금천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7기 입학식 단체사진 /사진=서경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