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문화/외식업계 각종 할인 제공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매년 수능이 끝나면 수험표는 만능 할인쿠폰이 된다. 영화관과 놀이공원은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수험생들의 이목끌기를 시도한다. 외식업계도 경쟁적으로 할인행사를 열어 수험생과 가족들을 매장으로 이끈다. 여행계획을 세우는 수험생들에게는 항공권이나 여행상품의 할인행사가 좋은 기회다. 공연 뮤지컬 연극도 할인행사에 동참하면서 수험생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그동안 즐기지 못했던 다양한 문화생활에 대한 갈증도 해소할 수 있다. 백화점들은 장래 고객으로의 잠재력이 있는 수험생들을 겨냥해 할인행사를 매년 실시한다. 올해는 어떤 혜택이 준비돼 있는지 총정리했다. 

매년 수능이 끝나면 수험표는 만능 할인쿠폰이 된다. 영화관과 놀이공원은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수험생들의 이목끌기를 시도한다. 백화점들도 장래 고객으로의 잠재력이 있는 수험생들을 겨냥해 할인행사를 매년 실시한다. 올해는 어떤 혜택이 준비돼 있는지 총정리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매년 수능이 끝나면 수험표는 만능 할인쿠폰이 된다. 영화관과 놀이공원은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수험생들의 이목끌기를 시도한다. 백화점들도 장래 고객으로의 잠재력이 있는 수험생들을 겨냥해 할인행사를 매년 실시한다. 올해는 어떤 혜택이 준비돼 있는지 총정리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영화관/놀이공원/외식>
영화관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 중 하나다. 메가박스는 ‘1318어셈블, 수능 끝! 메가박스로 집결하라!’ 이벤트를 연다. 내달 15일까지 수험표나 학생증을 제시하면 일반관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6000원에 관람할 수 있고, 판매 상품인 대박콤보를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현장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CGV는 별도의 수험생 대상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는 않지만 내달 21일까지 교보문고 스무디킹 빕스 등 13개 브랜드와 함께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통해 2D 영화를 6000원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4DX와 스크린X 등 특별관은 2000원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극장 매점에서 학생증/청소년증을 제시하면 콤보 메뉴를 3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시네마는 내달 20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6000원에 영화 한 편을 관람할 수 있다. 17일까지는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5000원에 관람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놀이공원들도 입장할인 혜택으로 '수험생 이목끌기'에 나선다. 에버랜드는 내달 15일까지 수능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평일 2만원, 주말 2만2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우대 혜택이 커지는 평일 오후2시부터는 1만6000원에 입장할 수 있다. 롯데월드 역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들은 17일까지 종합이용권은 63% 할인된 2만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8일부터 30일까지는 2만4000원이다. 27일에는 SKT를 이용하는 수험생에 한해 동반 1인까지 할인 대상이다. 

외식업계의 할인 행사도 이어진다. CJ푸드빌의 빕스/계절밥상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할인’을 통해 수험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수험표 지참 시 커피 등 제조 음료 1잔당 조각 케이크 1개를 50% 할인하는 행사를 제공한다. 엔제리너스커피는 21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하면, 바리스타가 제조하는 음료의 가격을 30% 할인받을 수 있다.

<항공권/열차/여행>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수험생과 같이 가슴 졸였던 가족에게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티웨이항공은 설 연휴 기간을 제외하고 내년 2월13일까지 예약/탑승하는 항공권을 홈페이지에서 예약 시, 수험생 본인 대상으로 국내선과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스마트 운임의 최대 30% 할인을 제공한다. 대만/동남아/대양주 10%, 국내선/홍콩/마카오 20%, 일본 30% 등 목적지별로 할인수준이 다르다. 제주항공은 탑승일 기준으로 설 명절과 성수기 기간을 제외하고 내년 2월21일까지 광주-제주,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김포-부산 총 6개 국내선을 수험생 본인에게는 20%, 동반 1인은 15%의 할인을 적용한다. 국내 여행의 경우 코레일에서 바다열차와 관광벨트 열차를 최대 30%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여행상품의 할인도 주목할 만 하다. 보물섬투어는 내년 1월31일까지 수험생과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해외여행 상품을 할인 받을 수 있고, 상품 가격은 5%, 1인당 최대 40만원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인천관광공사 인천시티투어는 30일까지 수능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수험표를 보여주면 동반 1인까지 통합권은 기존 1만원에서 6000원, 단일권은 5000원에서 3000원으로 할인된다. 

호텔업계도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신라스테이의 경우 내년 1월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인 객실 패키지를 예약하고, 체크인 시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의 경우 투숙 시 부모님 동반이 필수다. 또한 30일까지 광화문/마포/서대문/역삼/서초/구로/울산/해운대 총 8개호텔에서 뷔페식사 시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3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쏘도베 레스토랑'을 이용 시 테이블 1개당 수험생 본인 1명 포함 최대 10명까지 15%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뮤지컬/연극> 
문화생활을 통해 수험 생활의 피로를 풀고자 하는 수험생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연말까지 공연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무용/연극/뮤지컬/클래식 등 총11개 공연을 1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도니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영화 '해리포터'를 상영하며 70인조 오케스트라가 영화 사운드트랙을 연주하는 '필름콘서트Ⅱ-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서울시무용단 단원이 안무에 참여해 뉴트로 국악부터 일렉트로닉까지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무대를 선보이는 '더 토핑', 조선의 마지막 왕자 영친왕을 소재로 한 합창 뮤지컬 '왕자와 크리스마스', 아역 배우들의 사랑스러운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가족 뮤지컬 '애니' 등 연말 대표 공연이 대상이다

뮤지컬의 경우 수험생들은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하는 ‘아이다’를 할인 받아 관람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연휴인 내달 24,25일을 제외하고 31일까지 전석 4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본인에 한해 할인이 적용되며, ‘수험생 할인’을 선택해 예매하고 당일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미지참 시 정가대비 차액을 지불해야 한다. 서울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하는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17일까지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전 좌석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작가와 배우의 개성이 돋보이는 연극 무대도 수능을 응시한 수험생들을 위한 할인을 계획하고 있다. 대학로 소극장에서 공연 중인 코미디 연극 ‘오백에삼십’은 15일부터 30일까지 평일 공연을 1만원에 제공한다. 1인당 4매까지 온라인 예매할 수 있고, 티켓 수령 시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운동 퍼포먼스와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극인 ‘자케이카 헬스클럽’의 경우, 수험생 1명당 900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15일부터 30일까지 평일 전 회차에 할인이 적용된다. 웹툰 원작 연극인 ‘우리 집에 왜 왔니’도 30일까지, 온라인 수험생 예매자에 한해 1만200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공포연극 ‘흉터’도 수험생 대상 할인이벤트를 준비했다. 1인당 9000원의 할인가로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시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문화체육부는 2020수능 응시생을 대상으로 ‘문화가 있는 날’을 확장한 ‘문화혜택’을 제공한다. 내년 2월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중앙도서관 국립민속박문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립국악원 예술의전당 고궁/종묘/왕릉 등 문화시설과 프로스포츠 경기장은 고3 학생증 또는 수험표 소지자를 대상으로 무료/할인 혜택과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백화점/유통>
수험생활을 마친 자녀에게 선물을 사 주고 싶은 학부모의 부담도 덜어질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수능 다음 날인 15일부터 17일까지, 백화점에 입점한 에잇세컨즈/지오지아/내셔널지오그래픽 등 40여 개의 브랜드를 수험생에게 최소10% 최대20%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 내의 일부 식당가에서는 10%할인이 적용된다. AK백화점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할인권을 증정한다. AK분당점은 룰렛이벤트를 통해 할인권과 사은품을 증정하고, AK& 홍대의 경우 선착순으로 나이키 할인권과 식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타임스퀘어도 패션/외식 브랜드와 함께 수능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타임스퀘어 내 올리브영은 1만원이상 구매한 수험생에게 샘플 키트를 제공한다. 더페이스샵/미샤는 전품목 최대 50%, 에뛰드는 40%를 할인한다.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에서는 수험표 또는 2001년생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제시 시 제품 가격의 20%를 할인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학년 수능 수험표를 촬영해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수험생 본인에 한해 최대 15%, 최대 5만원까지 할인 쿠폰을 전원 증정한다. BYC는 ‘우리 반 다같이 영화관람 이벤트’를 통해, 한 학급 전체학생을 전국 CGV 골드클래스에 초대한다. BYC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사연을 응모하고 추첨을 통해 초대될 학급이 선정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