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휴대전화를 잠금 상태로 유지하는 직장인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연인이나 배우자와 공유할 수 없는 휴대폰 내용으로는 카카오톡이 가장 많았다. 14일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39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14일 전했다.

조사결과 직장인 67%가 '현재 휴대전화는 잠금 상태'라고 밝혔다. '잠금 해제 상태'라는 답변은 33%로 나타났다.직장인의 56.9%는 연인 및 배우자에게 감추고 싶은 크고 작은 비밀이 있다'고 답했다. 밝히고 싶지 않은 비밀이 있어서인지 '연인 및 배우자의 휴대폰을 염탐한 적이 전혀 없다(48.1%)'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몇 번 있다' 43.1%, '자주 있다' 8.8%였다.

그렇다면 연인 및 배우자에게 보여줄 수 없는 휴대폰 내용은 무엇일까. '카카오톡'이라는 답변이 38%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전부 공유할 수 있다(31.5%)', '전부 공유할 수 없다(16.6%)', 'SNS(8.6%)' 등의 의견이 이어졌다.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연인 및 부부 사이에도 서로의 모든 사생활을 공유할 필요는 없다(70.8%)'고 답했고 '모든 사생활을 공유해야 한다'는 의견은 29.2%였다.
 

*자료=커리어
*자료=커리어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