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중앙대(총장 김창수)가 12일(화)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대표이사 박찬복)와 ‘물류산업 선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협약식에는 중앙대 김창수 총장과 롯데글로벌로지스 박찬복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물류산업 전반에 대한 공동 연구를 추진하고, 향후 물류산업을 선도할 핵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 DT(Digital Transformation) 기반의 물류산업 발전방향에 대한 공동연구 추진 및 협력, △ 실무 연계 특별 강좌 개설, △ 우수인재 현장 견학 기회 제공, △ 특별 강좌 학점취득 인력에 대한 취업 기회 우대, △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상호 자문, △ 기타 학교와 산업체 간 연계체제 확립 등이 있다.

중앙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대의 물류분야 경쟁력이 한 단계 성장할 것”이라며, “중앙대가 향후 물류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우리나라 물류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중앙대 제공
사진=중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