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대입 정시설명회 일정.. 입시기관 15일부터
상태바
2020대입 정시설명회 일정.. 입시기관 15일부터
  • 강태연 기자
  • 승인 2019.11.1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교육 대표' 서교연 교원대상 설명회 21~22일..학부모설명회 내달 10일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14일 수능을 치른 직후부터 정시설명회가 실시된다. 많은 설명회에 참석해 전문가들의 견해에 귀 기울일 필요는 있지만 무엇보다 수험생과 학부모의 주체적 판단이 중요하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목표대학의 기준을 먼저 설정하고 설명회에서 필요한 정보를 가려내는 지혜가 필요하다.

종로학원을 비롯한 메가스터디 이투스 스카이에듀 유웨이중앙교육는 수능이 끝난 직후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기관들은 예상 등급컷과 지난해 입시결과를 토대로 정시전략 뿐 아니라 대학별고사의 지원 방향까지도 제시한다. 공교육 기관인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은 내달 10일 계열/점수대별 지원전략 등을 소개하는 설명회가 예정됐다. 외에 대전교육청 설명회, 김영일교육컨설팅 대성학원 진학사 등 입시기관 설명회는 수능성적표가 배부된 4일 이후 잡혀있다. 실채점 결과를 토대로 수험생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시 지원전략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14일 수능을 치른 직후부터 정시설명회가 실시된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목표대학의 기준을 먼저 설정하고 설명회에서 필요한 정보를 가려내는 지혜가 필요하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14일 수능을 치른 직후부터 정시설명회가 실시된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목표대학의 기준을 먼저 설정하고 설명회에서 필요한 정보를 가려내는 지혜가 필요하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내달 10일 서교연 학부모 대상 정시설명회.. 시/도교육청 설명회도 ‘주목’>
공교육 기관의 대표격인 서울교육연구정보원(서교연)은 21일부터 22일까지 교원설명회를 실시한다. 서교연의 전문가들이 교사들에게 대입 정시의 내용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인문 자연 예체능 계열별로 맞춤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많은 교사들이 어려워하는 중하위권 학생들의 입시지도에 대해서도 충분히 안내할 계획이다.

수능성적표가 배부된 이후인 내달 10일에는 오후2시부터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에서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실시한다. 서교연 진학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계열별 점수대별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상세한 행사 일정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지난해 설명회에서는 수능결과를 상세히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정시의 흐름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학생들이 희망하는 대학의 지원가능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제공했다. 이후 대입 전형의 모집 군별 지원전략을 제시해 인문 자연 예체능 계열별 특징과 지원 시 참고사항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설명회 이후에는 학부모들의 질문에 전문가가 직접 답하는 ‘진학토크’도 실시했다.

서교연은 특별진학상담센터도 내달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정확한 일정은 내달 10일 학부모 대상 설명회 이후 공지할 계획이다. 서교연의 설명회가 관계자들 사이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설명회’로 부상한 만큼 상담센터 역시도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끌 전망이다.

EBS는 내달 7일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정시 지원 특집 입시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후2시부터 시작하며 1,2부로 나눠 구성됐다. 1,2부 모두 김성길 연수여고 진로진학부장이 진행한다. 1부에서는 2020학년 정시 전형에 대한 이해로, 2020학년 정시 지원 대비 맞춤형 대입 지원전략에 대해 안내한다. 2부에서는 2020학년 대학별 계열별 대학 입시전략 등을 제공한다. EBS는 수능이 끝나고 오후5시25분부터 온라인 채점서비스를 실시하고, 6시부터는 수능 해설강의를 오픈할 예정이다. 오후8시부터는 등급컷 서비스 제공과 함께 '2020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 경향 분석/지원전략 특별 LIVE방송'을 약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시/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정시설명회도 전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공개된 일정으로는 내달 10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진행되는 대전교육청 주관 정시설명회가 유일하다.  다른 시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정시설명회 일정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 대입정보센터 내의 ‘대입박람회/설명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시/도교육청들 설명회의 일정도 곧 확정되기 때문에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대입정보포털 등을 통해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유리하다.

<15일부터 가채점 설명회.. 종로/메가/이투스/스카이에듀/유웨이>
종로학원은 수능 바로 다음날인 15일부터 21일까지 전국에서 설명회를 14회 실시한다. 15일 오후2시 세종대 컨벤션홀의 설명회를 시작으로 평촌 인천 대전 부산 광주 수원 일산 대구 분당 세종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설명회는 종로학원의 김명찬 소장과 오종운 평가이사 등이 직접 올해 수능 정시 유불리 과목을 분석한다. 올해 수능 응시생의 감소로 인한 대학별 합격선 변화폭과 정시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할 예정이다. 이후 영역별 난이도를 고려해 영향력이 큰 과목 분석, 원점수 기준 각 대학별 논술/면접 응시여부 결정 변수, 정시확대에 따른 정시지원 판도예측, 대학별 영어 등급간 점수차 조정, 상위권 대학 지원가능 예측, 교차지원 고려 중위권 대학 지원가능선 분석 등 정시 관련 안내를 제공할 계획이다.

메가스터디도 마찬가지로 가채첨 설명회를 9회 연다. 16일 오후6시 노량진메가스터디학원 설명회를 필두로 24일까지 분당 강북 평촌 일산 부천 서초 등 학원이 위치한 곳에서 실시한다. 2020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에서는 2020학년 수능 가채점 결과를 통대로 수능 영역별 난이도, 예상 등급컷 등을 심층 분석한다. 메가스터디는 14일 수능 당일 온라인 LIVE 설명회도 실시한다. 오후6시30분 1부에서는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수능 가채점 분석을 통한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오후7시30분부터 시작하는 2부에서는 인문논술 박기호 강사와 수리논술 김종두 강사가 합격을 위한 대학별 논술 최종 점검에 대해 설명한다.

이투스는 16일 오후2시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행사에서는 주요대학 2020전형 분석을 통한 정시 지원전략과 성적 발표 전까지 세워야하는 정시 포트폴리오 작성 전략 등을 설명한다. 16일 강남 목동 분당, 17일 평촌 부천/인천, 18일 강북 일산에서 설명회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투스도 14일 수능 당일 ‘2020수능 가채점 분석 LIVE’ 설명회를 실시한다. 오후9시부터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20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과 수능 최저충족/정시지원 가능성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정시 지원전략 동영상이 공개된 상태며, 수능 가채점 분석 자료집과 정시 배치표는 오프라인 설명회를 통해 배포한다.
 
스카이에듀는 17일 오후2시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실시한다. 2부로 예정된 설명회는 모두 정용관 총원장이 직접 진행한다. 1부는 2020학년 수능 가채점 결과를 분석한다.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2020수능의 영역별 난이도를 평가하고 예상 등급컷을 공개한다. 2부는 2020학년 정시 맞춤형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정시 주요 대학별 지원전략을 제시하고 지난해 합격 등급컷으로 수험생들의 실질적인 합격 가능성을 판단한다. 

유웨이도 17일 오후2시 한국외대 오바마홀에서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백승한 유웨이평가연구소 부소장이 2020수능 가채점 결과를 분석해 점수대별 지원전략을 소개한다. 2부는 수능 직후 필수 체크리스트에 대한 이만기 유웨이평가연구소장의 강연이 예정됐다. 참석자에게는 정시 지원전략 자료집과 정시 가채점 배치표를 제공한다. 사전예약자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컨설팅 이용권(2명)과 정시 합격진단 이용권(10명)을 제공한다.

<4일 수능성적표 배포이후 정시설명회 김영일/이투스/대성/진학사>
김영일교육컨설팅은 올해 별도의 가채점 설명회 일정은 진행하지 않는다. 수능성적표가 배부된 이후인 내달 7일 대치2문화센터에서 수험생들의 최종결과를 토대로 정시설명회를 실시한다. 날짜와 장소는 확정된 상태로 설명회 시간과 상세내용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지난해의 경우 김영일 대표가 직접 수능결과를 분석하고 학과 선택 가이드와 대입전형과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주요대학 지원 가능 점수에 대한 예측을 통해 정시지원의 방향도 제시했다. 지난해 설명회 참가자 전원에게 김영일교육컨설팅의 정시자료집과 배치표를 제공하고 희망자에 한해 신청을 받아 할인된 가격으로 현장컨설팅도 이뤄졌다.

이투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지역별 가채점 설명회를 진행하고, 내달 8일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성적표를 토대로 한 정시설명회를 실시한다. 이투스는 현재 홈페이지 공지된 기준으로, 입시기관 중 유일하게 수능 당일, 수능 직후, 성적표 발표 이후 모두 설명회가 확정됐다.

대성학원은 올해 정시모집에 관한 입시설명회를 수능성적표 배부 이후인 내달 7일과 9일 설명회를 실시한다. 내달 7일은 오후2시부터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2020대입 최종지원전략 설명회'를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선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의 '수시보다 어려운 정시 합격의 비밀을 밝힌다'가 준비됐다. 2부에는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2020학년 정시모집 최종지원 전략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내달 9일에 실시하는 설명회는 오후2시부터 목동 현대백화점 7층 문화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상세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지난해 설명회를 참석자에게 대입 최종 지원전략 자료집과 수능 채점결과 분석자료를 제공한 것으로 보아 올해도 지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진학사는 지난해 가채점 설명회를 실시했지만, 올해는 성적표가 공개된 이후에만 설명회가 실시될 것으로 확인됐다. 날짜/시간/장소 모두 미정으로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0수능] 수학 "1등급컷 가형 92점 나형 88점 예상"(비상)
  • [단독] 2020수능 만점자 7명 확인.. 외대부고 3명 하나고 1명 포함
  • [단독] 2020수능 만점자 9명 확인.. 늘푸른고 와부고 한영외고 각1명 추가
  • [단독] ‘수시체제’ 고입잣대, 2020서울대 수시1단계 실적...하나고 69명 ‘3년연속’ 정상
  • [2020수능] 국어 답지
  • [단독] 2020수능 만점자 1명 확인.. 서울대 지원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