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자연계열, 내달 1일 인문계열.. 간호학/아태물류, 계열별 고사일정 '상이'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인하대가 ‘2020수시 논술우수자 면접고사 유의사항’을 공개했다. 자연계열 논술고사는 30일, 인문계열은 내달 1일 교내 서호관, 60주년기념관, 하이테크센터, 5호관, 6호관, 9호관에서 실시한다. 수험생들은 모집단위별 고사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공개된 유의사항에는 답안 작성방법, 휴대 불가능 물품 등의 정보가 담겼다.

인하대는 2020논술우수자에서 562명을 모집한다. 전형방법은 논술70점과 학생부교과30점 총100점을 통해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수능최저는 의예과만 적용한다. 논술유형은 인문계열은 인문학과 사회과학, 자연계열은 수리논술이다. 언어논술 출제범위는 국어교과 국어(Ⅰ/Ⅱ)/화법과 작문/독서와 문법/문학/고전, 사회(역사/도덕 포함)에서는 사회/한국지리/세계지리/한국사/동아시아사/세계사/경제/법과정치/사회문화/생활과 윤리/윤리와 사상 등이다. 수리논술 범위는 수학(Ⅰ/Ⅱ)/확률과 통계/미적분(Ⅰ/Ⅱ)/기하와 벡터다. 최초합격자는 내달 10일에 발표한다.

인하대가 '2020수시 논술우수자 논술고사 유의사항'을 공개했다. 논술고사는 계열별로 나눠 실시하며 자연계열은 30일, 인문계열은 내달 1일 실시한다. /사진=인하대 제공
인하대가 '2020수시 논술우수자 논술고사 유의사항'을 공개했다. 논술고사는 계열별로 나눠 실시하며 자연계열은 30일, 인문계열은 내달 1일 실시한다. /사진=인하대 제공

인하대 논술고사는 자연계열과 인문계열을 구분해 실시한다. 자연계열은 30일, 인문은 내달 1일이다. 오전 논술고사는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수험생들은 오전7시30분부터 고사시작 30분전인 8시3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자연계열의 경우 오후에도 논술고사가 진행된다. 자연계열 오후 논술고사는 오후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수험생들은 오후1시30분부터 고사시작 30분전인 2시30분까지 입실완료해야 한다. 퇴실가능한 시간은 고사가 시작되고 1시간 이후부터다. 오전 논술고사는 오전10시, 오후의 경우 오후4시 이후부터 퇴실할 수 있다.  고사장 검색은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수험번호를 통해 가능하며, 검색 시 논술고사실과 입실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고사준비물은 수험표 신분증 필기구다. 수험표는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인쇄할 수 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학생증(사진이 있는), 운전면허증, 지자체장 발급 청소년증, 유효기간 만료 전 여권, 장애인등록증 등을 가져오면 된다. 수험표와 신분증이 없는 경우 고사본부에서 수험표와 본인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답안 작성 시 볼펜/연필/샤프 등 흑색 필기구만 가능하며 사인펜은 사용할 수 없다. OMR 마킹 시 컴퓨터용 사인펜 또는 흑색볼펜을 사용해야 한다. 지우개와 수정테이프는 사용 가능하나 수정액은 사용불가하다. 전자(통신)기기와 모든 시계 종류를 사용할 수 없다. 아날로그시계도 사용할 수 없고 시간은 고사실 내 벽시계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추가적으로 이어폰과 귀마개 등 모두 사용할 수 없다.

답안 작성 시 반드시 해당 문항의 답란에 기재해야 하며, 답안의 공간을 벗어나 다른 문항의 답안에 작성 시 답안지로 인정하지 않는다. 특히 자연계열 오전 논술고사에서, 의예과는 문항이 별도로 구성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의예과에 해당하는 문항을 선택해 답안을 작성해야 한다.

자연계열 오전 논술고사에 해당되는 모집단위는 ▲공과대학 전기공학/전자공학/컴퓨터공학(자연)/정보통신공학 ▲자연과학대학 수학/통계/물리/화학/해양과학/식품영양(자연) ▲사범대학 수학교육 ▲의과대학 의예 간호(자연)다. 오후 논술고사에는 ▲공과대학 기계공학/항공우주공학/조선해양공학/산업경영공학/화학공학/생명공학/고분자공학/신소재공학/환경공학/공간정보공학/건축(자연)/에너지자원공학 ▲경영대학 글로벌금융(자연)/아태물류(자연)다.

인문계열 논술고사에 해당되는 모집단위는 ▲경영대학 경영/아태물류(인문)/국제통상 ▲사범대학 국어교육 영어교육 사회교육 ▲사회과학대학 행정/정치외교/미디어커뮤니케이션/경제/소비자 ▲문과대학 한국어문학/사학/중국학/일본언어문화/영어영문/문화콘텐츠문화경영 ▲의과대학 간호(인문)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