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11일부터.. 200명 내외 선발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포스텍이 전국 고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공계학과대탐험’을 내년 1월14일부터 17일까지 3박4일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학교당 학교장 추천을 받은 1명만 신청할수 있으며 총 200명 내외를 선발한다. 일반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과고/영재학교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11일부터 21일 오후5시까지 입학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대상자 발표는 29일 오후5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신청방법은 먼저 회원가입 후 ‘예비포스테키안 일정’ 메뉴의 ‘이공계학과대탐험 접수’ 신청 버튼을 클릭해 접수화면으로 이동한다. 접수화면에서 학교명과 같은 간략한 개인정보와 지원동기 탐방희망학과 학생부성적을 입력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참가신청서를 출력하고, 신청서에 학교장 직인 날인 후 스캔해 업로드해야 한다. 참가대상자는 29일 오후5시 입학팀 홈페이지에서 개별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텍은 프로그램 경쟁률이 약 5대1 수준이라고 밝혔다. 선발은 지원자의 내신 성적, 참가 동기, 성별, 지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선발 시 탐방 희망학과는 별도로 고려하지 않는다. 참가비는 없으며 포스텍까지 개별 이동하는 교통비만 발생한다. 주요도시에서 포스텍까지 교통편은 제공하지 않지만 입소/퇴소 당일 신경주역과 포스텍을 오가는 왕복 전세버스는 운영한다. 포스텍은 경북 포항시 남구에 위치해있다.

이공계학과 대탐험은 1998년 시작됐다. 이공계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첨단연구시설과 교육현황을 소개하고 강의와 실험실습, 대학생활 등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관심과 안목을 넓히고 적성/소질에 맞는 학과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여름방학은 일반고 2학년, 겨울방학은 전국 고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여름프로그램은 7월23일부터 26일까지 3박4일간 진행했다.

포스텍이 전국 고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공계학과대탐험’을 내년 1월14일부터 17일까지 3박4일간 실시한다. /사진=포스텍 제공
포스텍이 전국 고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공계학과대탐험’을 내년 1월14일부터 17일까지 3박4일간 실시한다. /사진=포스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