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2019 Korea 월드푸드 . 베버리지 챔피언십 경연대회’에 참가한 식품영양조리학부 재학생 22명 전원이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19 Korea 월드푸드 . 베버리지 챔피언십 경연대회’는 지난해 3천명이 넘는 참가자와 35천명이 넘는 관람객을 기록한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대회이다.

한국조리협회와 조리기능장려협회, 집단급식조리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 출전한 안산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들은 라이브요리 부문에서 천준현, 박선하, 안세은, 홍창표, 최현규 팀이 대상인 해양수산부장관상과 금상을, 김태훈, 윤지혁, 김진아, 김민혁, 이정아 팀이 금상을, 조미연, 이형준, 박선아, 김동희, 변지영 팀이 은상을, 한창민, 신동한, 이창윤, 김산, 박소정 팀이 동상을 수상했고 바리스타 부분에 출전한 안도현, 김유찬 팀이 동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자 22명 전원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우수지도사상을 수상한 윤수선 교수는 “현장에서 3코스 요리를 직접 조리하는 라이브 요리 경연은 이번 대회의 꽃이라 할 수 있다. 참가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회 지도에 최선을 다한 결과, 국제대회에서 대학과 일반인, 해외 조리사들과 당당히 경쟁하여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전원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조리 전공 동아리 세렌디피티를 운영하는 등 외식산업의 트랜드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안산대 제공
사진=안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