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부산교육청은 내달 19일, 22일, 26일 3일간 부산진구 놀이마루와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자녀를 둔 예비 초/중/고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0년 신학기 예비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하루씩 학교급별 예비 학부모 각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행사 3일간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부산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11월19일 김경자 부산시교육청 장학사가 '드디어 우리아이가 초등학생이 됐어요!'를 주제로, 같은 달 22일 박은숙 동평중 교장이 '꿈과 끼를 찾아 함께 떠나는 여행-자유학년(기)제'를 주제로, 같은 달 26일 장영주 동아고 수석교사가 '교육과정의 변화와 진로코칭 방향'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참가희망 학부모는 11월1일 오전9시부터 학부모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교육청 지원과 학부모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정숙 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궁금증과 불안감을 덜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