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회, 매년 인재양성을 위해 꾸준한 기부.. 올해로 총 3000만원 누적
최세열 담임목사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에 도움 되길 바라"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신대는 25일 총장실에서 한국기독교장로회 수원교회(담임목사 최세열)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최세열 목사는 한신대에 300만원을 기부했다.

수원교회는 지난 2007년 한신대에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3000만원 기부를 약정했다. 올해는 이 약정에 따른 장학금 3000만원 기부가 완납되는 해이다.

최세열 목사는 "적은 돈이지만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했다. 더 많이 내지 못해 아쉽다"라며 "학교와 학생를 위해 좋을 곳에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규홍 한신대 총장은 "한신대는 일제강점기 북간도 명동학교, 은진학교의 교육정신을 바탕으로 세워진 학교다. 교회의 어려운 재정 상황에도 교육을 위한 끊임없는 사랑과 후원에 감사드린다"라며 "그 뜻과 정성이 학생에게도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수원 팔달구에 위치한 수원교회는 '행복이 가득한 교회' '세상을 향해 열린교회' '복음전파에 집중하는 교회' '사람을 세우는 교회'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해외선교' '국내선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사랑의 봉사단을 운영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미용봉사, 호스피스봉사 등을 실시해 지역사회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한신대 제공
사진=한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