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정렬)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연구개발특구와 공동으로 ‘2019 해양클러스터 기술이전 설명회’를 23일 오후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했다.

기술이전설명회는 부산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 기관이 갖고 있는 우수특허기술을 소개하고 기술이전과 창업을 돕기 위한 것으로 연구소기업, 첨단기술기업 등의 기술창업을 지원하는 제도 등을 소개하고 있다. 2017년부터 62건의 기술출픔이 이뤄졌으며 7건의 기술기업 협약이 체결되었다.

올해는 부산?경남 지역의 80개의 유관 기업체가 참석했으며 곽철근 아이디특허사무소 대표 등이 연구소기업제도, 첨단기술기업제도를 소개하고 특허기술이전 성공사례도 발표되었다. 또 한국해양대 서영완 교수의 ‘피부노화 억제와 피부주름개선 활성을 가지는 화합물’, 박준용 KIOST 책임연구원의 ‘하이브리드 드론을 이용한 지형무인관측 기술’ 등 6개의 이전기술이 발표되었다.

김정렬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장은 “조선·해양산업 우수특허기술이 이전돼 기술사업화가 활성화되면 우리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공공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해양대 제공
사진=해양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