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직원 참여.. 면접 준비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증명사진 촬영 지원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경남과학기술대학교(이하 경남과기대)는 대학일자리센터가 대학 축제 기간에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과 공동 기획/운영하고 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후원하는 '멀구슬 축제와 함께하는 직무여행'을 23일과 24일 이틀간 연다고 23일 밝혔다.

'멀구슬 축제와 함께하는 직무여행' 첫날인 23일에는 한국남동발전 7개 직무(사무/기계/전기/화학/ 토목/건축/ICT)에 종사하는 차장과 신입사원이 직접 해당 직무와 취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취업 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둘째 날인 24일에는 경남과기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8개 기업 8개 직무(재무회계/IT/터빈/연구개발/마케팅/인사총무 등) 현직자를 초청해 직무 멘토링을 실시한다.

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알기 쉬운 청년고용정책과 지원 제도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며, 별도 이벤트 존을 운영해 면접 준비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증명사진 촬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전 접수 시스템을 통해 신청한 240명의 지역청년과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행사 참가자들은 취업 희망 직무에 대한 현장감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경남과기대 재학생들이 한국남동발전 직원들로부터 취업 정보와 노하우를 듣고 있다. /사진=경남과기대 제공
경남과기대 재학생들이 한국남동발전 직원들로부터 취업 정보와 노하우를 듣고 있다. /사진=경남과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