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바른 인성과 꿈을 지원하는 '청바지'에 문태고가 간다!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전남 문태고(교장 김승만)는 전남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의 주관으로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유달경기장에서 열린 '2019 목포교육 청바지 프로젝트'에서 학내 수학동아리인 '체험수학(지도교사 나기태)'과 학생 홍보대사인 '푸른나래(지도교사 이명주)'가 각각 부스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문태고 관계자는 "목포교육의 방향을 담은 '청바지'프로젝트 한마당에 우리 문태고가 빠진다면 너무 아쉬울 것 같아 희망하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부스를 열고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청바지'란 '청소년의 바른 인성/꿈을 지원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문태고는 이번 행사에서 수학동아리 '체험수학'이 '정사영을 이용한 문자 만들기'를, 학생 홍보대사인 '푸른나래'는 '너도 효자가 될 수 있어!'라는 부스를 각각 운영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지원하는 기회를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 홍보대사 2학년 박서정 학생은 "학교 홍보를 책임지고 있는 학생 홍보대사의 단장으로서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고입에 관한 상담을 해주는 내 모습이 참 기특하다고 생각됐다. 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홍보 부스 운영을 지도한 문태고 이명주 교사는 "초/중학생들이 우리 문태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됐길 소망한다"라며 "목포교육 르네상스 실현은 한 사람의 일이 아닌 우리 모두의 일임을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인지해 힘을 보탰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태고 김승만 교장은 "문태고도 지역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청바지 프로젝트에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초등학생과 중학생 그리고 고등학생이 함께하는 목포교육 한마당에 우리 문태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앞으로도 적극 함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문태고 제공
사진=문태고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