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산업기술대(이하 산기대)는 16일 KPU아트센터에서 재학생 학부모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부모 초청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대학과 학부모 간의 소통 목적인 이번행사는 대학 소개와 자녀 학교생활의 정보를 학부모에게 제공하고,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해 학교 운영에 반영하고자 기획됐다.

산기대는 일례로 2018학년도에 진행된 학부모 설문조사 및 학과간담회를 통해 ▲학교 홍보 강화 ▲장거리 통학버스 운영 ▲학식 품질 개선 ▲취업 상담 및 지원 강화 요청 등 건의사항을 취합했다. 이를 관련부서에 검토요청, 실제 교내 푸드 코트를 새 단장하며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학부모 의견을 반영한 신뢰/만족도 높은 대학행정을 구현하고자 했다.

박철우 총장직무대행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학교 소개(대학 소개, 학과 비전 및 특성화 발전 계획, 취업, 장학, 국제 교류, 기숙사 등) ▲학과별 간담회(학과 및 교수소개, 질의응답 등) ▲교내 투어(졸업작품 관람, 학교시설 투어 등) 등으로 진행됐다.

박철우 총장직무대행은 "우리대학은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대학이다"라며 "기업이 요구하는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학생이 될 수 있도록 학부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변화에 수용하는 대학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한국산업기술대 제공
사진=한국산업기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