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벌써 2학기의 반이 지나갔다. 남들보다 앞서 나가는 똑똑한 학생이 되고 싶다면? EBSi가 특별히 준비한 2주 집중 관리로 내년을 준비해보자. 중간고사가 끝난 후 흐트러진 마음을 다시 정비하고, 공부하기로 했던 의지도 다시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2주 만에 바로잡는 공부습관. 만족도 95%

한 번 굳어진 공부습관은 바로잡기 쉽지 않다. 학생 본인의 의지가 있어도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없으면 작심삼일이 되기 쉽다. 이런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강좌가 ‘2주 집중 관리 강좌’이다.

‘2주 집중 관리 강좌’는 선생님이 직접 구성한 ‘2주 학습 계획표’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학습한 내용을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도록 직접 강의와 관련된 내용을 토대로 숙제(또는 미션)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해당 숙제(미션)를 통해 학습한 내용에 대한 이해는 물론 스스로 복습할 수 있는 습관도 지닐 수 있다.

관리를 받았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무려 95%가 만족한 강좌였으며, 가장 만족한 서비스로는 선생님의 1:1관리였다. 또한, 자기주도 학습 습관이 길러졌다는 후기가 많았다.

■ 중3 ‘고교 생활 미리 보기’, 고2 ‘공부 습관 설계하기’

EBSi가 이번에 모집하는 학년은 중3, 고2이다. 중3은 ‘고등예비과정’ 교재로 학습이 진행되며, 고등학생이 되어서 알아야 할 학습 정보가 제공한다. ‘고등예비과정’은 교과서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핵심 내용을 단기간에 정리할 수 있다.

고2는 ‘수능개념’ 교재로 학습이 진행되며, 수험생에게 중요한 공부 습관 설계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를 제공한다. ‘수능개념’은 수능의 기초가 되는 개념을 다양한 예시와 쉬운 설명으로 저자 직강이 제공된다. 2주 집중 관리 대상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선생님과 상담하여 어려움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스스로도 완강할 수 있다는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관리 대상자 모집 기간은 10.16(수) ~ 10.24(목) 단 9일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EBSi 고교 강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