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명 채용 예정

[베리타스알파 = 김주현 기자]대전 충남 지역 벤처 기업 채용박람회가 18일 열렸다.중소기업청과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벤처기업협회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잘 나가는 선도벤처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특성화고 및 대학 졸업(예정)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는 대전, 충남 기업의 77개 선도벤처기업이 참여하였고 기업면접관, 기업홍보관, 취업컨설팅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등으로 구성되어 기업과 구직자간 현장면접과 함께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입사서류 면접 등 전문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밖에도 취업타로카드, 이력서 무료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17개 우수 기업에 대한 홍보관을 운영해 지역 우수 벤처기업의 제품과 기술을 홍보했다는 것이다.

또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가정신을 발휘해 길을 개척해나가고 있는 청년 연사 4명을 초청해 '혁신, 인내, 위험관리, 진취성' 등 4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강연을 하기도 했다. 강연 후에는 기업가정신에 대한 토크 콘서트를 통해 참가자들과의 소통을 진행하였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약 200명의 구직자가 지역 우수 벤처기업에 채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채용된 인력에 대해서는 벤처기업에 대한 이해와 업무 적응도를 높이기 위한 공동훈련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