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하복 전국 평균 가격에 물가상승률 적용”

[베리타스알파=한장희 기자] 교육부는 올해 학교주관 여름철 교복 상하의 한 벌 구매가 상한선을 7만9225원으로 정해 전국 시/도교육청에 권고했다고 24일 밝혔다. “여름교복값 상한선 7만9225원은 지난해 학교정보 공시자료에 공표된 하복 공동구매 전국 평균가(7만7901원)에 같은 해 소비자물가상승률 전망치(1.7%)를 반영해 산출했다”고 교육부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상한가격은 내년 3월31일까지 적용된다.

이에 따라 각 시/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제시한 상한선 이내에서 지역여건 등을 감안, 적정한 금액을 가감한 구매가격 상한선을 최종 결정하게 되고, 이후 학교측이 주관해 구매하는 교복가격은 시도교육청이 제시한 상한선 내에서 학교별로 결정하게 된다.

▲ /사진=연합

내년부터는 교육부가 지난해 7월 발표한 ‘교복가격 안정화 방안’이 본격 시행, 모든 국공립학교가 시/도교육청이 정한 상한선 내에서 학교운영위 심의를 거쳐 교복을 공동구매할 수 있게 된다. 학교주관 공동구매제도가 시행되면 업체간 경쟁 입찰이 가능해져 교복가격의 거품이 빠질 전망이다. 제도가 정착되면 현 동복기준 25만원 가량인 교복 공동구매 가격이 19만원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내년 동/하복 교복값 상한선은 올 연말 즈음 발표될 예정이다. 작년 7월, 교육부는 교복가격 상한제를 시행하겠다고 밝히며 동복 한 벌 가격에 대해 20만3084원을 상한선으로 제시한 바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