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연극영화과 가수-실용음악과? 룰 깬 무용전공 스타들

[베리타스알파=김주현 기자] 춤추는 스타들이 주목받고 있다. 스타들이 보여주는 개인기 중 가장 대표적인 ‘춤’이 화제가 되는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지만, 전문적인 실력을 보여주는 스타들이 있어 화제로 떠오른 것. 배우의 전공은 연극영화과, 가수는 실용음악과라고 생각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다른 전문적인 길을 걷다가 스타가 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근 화제로 떠오른 ‘개그 콘서트’의 인기 코너인 ‘댄수다’에서 개그맨들이 보여주는 무용은 수준급이다. 프로그램에 함께 하고 있는 개그우먼 황신영은 한예종 무용원 창작과 출신이기도 하다. 황신영은 무용의 기본적인 틀을 짜며, 코너의 실질적인 축을 맡고 있다고. 황신영 외에도 동 프로그램 ‘웰컴 투 돈월드’ 코너에 출연하고 있는 개그우먼 김미연이 서울예대 무용과 출신으로, MBC 수석무용단원으로 활동한 바 있기도 하다. 스타가 되지 않았다면, 아마 무용수의 모습으로 지금 서 있었을지도 모를 이들, 무용수에서 연예인이 된 스타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무용 전공 아이돌 – 정소민 빅토리아

▲ 그룹 f(x)의 빅토리아. /사진=SM엔터테인먼트
지난 3일 방송된 KBS 드라마 스페셜 ‘나에게로 와서 별이 되었다’에 출연해 좋은 연기를 보여준 탤런트 정소민은 한예종 수석으로 입학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어린 시절부터 각종 무용콩쿨에서 수상한 바 있다는 그는 한국무용을 전공하였으나, 이후 연기로 전향하였다고 한다.

그룹 f(x)의 리더, 빅토리아 송도 무용 전공자로 이미 유명하다. 빅토리아는 중국 대표무용전문학교인 중국 북경무도학교 부속중고등학교에서 민족무용을 전공하고 졸업, 이후에도 중국 북경무도학교에 진학하여 민족무용을 전공하다 3학년에 휴학 중이다. 북경시무용대회에서 화령춤 1위, 화요신부춤 2위 등 각종 입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빅토리아는 중국 북경시무용대회를 통해 캐스팅되었다.
 

전공은 아니지만 무용 실력 – 황정음 박한별 전혜빈

최근 이슈가 되었던 KBS드라마 ‘비밀’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줘 재조명되고 있는 배우 황정음도 오랜 기간 무용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황정음은 어렸을 적부터 무용을 시작하여 무용합창단 ‘리틀 엔젤스’ 등에서 활동하며 8년 동안 무용을 전공하였으나, 연기자로 데뷔하면서 연기로 전공을 바꿨다고 한다. 가수 세븐의 여자친구로 유명한 탤런트 박한별도 황정음과 같은 어린시절 무용합창단 ‘리틀 엔젤스’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SBS예능 ‘심장이 뛴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호감 연예인으로 자리잡고 있는 탤런트 전혜빈도 무용 출신은 아니지만, 탁월한 춤 솜씨로 주목받은 바 있는 연예인이다. 전혜빈은 화려한 춤으로 ‘이사돈’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한 바 있는데, 리듬체조 선수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무용수 출신 여자 스타 – 박소현 도지원

무용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스타는 MBS예능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김원준과 환상 궁합을 보여준 탤런트 박소현이다. 박소현은 유니버설발레단의 단원이었으나 부상으로 인해 발레리나 활동을 접었다. 이후 연기자로 전향하여, 연기, MC, 라디오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탤런트 도지원도 박소현과 같은 케이스. 한양대 무용과 출신인 그는 국립발레단의 단원으로 활동 중에 부상을 입어 연기자로 전향했다. 도지원은 최근 출연한 KBS드라마 ‘일말의 순정’의 한 에피소드에서 뛰어난 무용 실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외에도 최근 JTBC드라마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에서 열연한 탤런트 정선경이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한국무용과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고, 권상우의 아내인 탤런트 손태영도 상명대 무용학 학사 출신인 것으로 확인됐다.

무용수 출신 남자 스타 – 이용우 청림 허준호

무용에서 연기로 전향한 스타들은 제법 많은 편이나, 무용 전공의 주목받는 남자 스타는 흔치 않다. SBS드라마 ‘추적자 THE CHASER’에서 김성령의 연인 PK준 역을 맡았던 배우 이용우가 대표적인 무용 전공 스타다. 이용우는 한예종 무용과 출신으로, 현대무용단 LDP의 단원이기도 하며, 최근 Mnet예능 ‘댄싱9’의 심사위원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드림’ ‘웃어요, 엄마’ 등에 출연하고, ‘별순검3 OST’에 참여하는 등 가수로도 활동하고 있는 청림도 한예종에서 무용을 전공했다. 청림은 경희대 학생무용콩쿨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기도 하다.

이외에도 영화 ‘이끼’에서 유목형 역으로 열연한 탤런트 허준호가 무용을 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허준호는 서울예대 무용과를 졸업한 무용수로, 대한민국 무용제 6회 출신이다. 무용과 졸업 이후 연기를 배우기 위해 서울예대 연극과에 재입학하였다고 한다. 출연한 MBC드라마 ‘보고 또 보고’에서 무용수 역을 맡아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고, 뮤지컬 제작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탤런트 박상원이 창무회에서, 최주봉이 이정희 무용단에서 활동한 바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