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원광대학교 농식품융합대학 반려동물산업학과(학과장 김옥진)와 온라인 매거진 야호펫(대표 이동현)이 전문 인력 양성 등 반려동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2일 방송통신대학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김옥진 학과장과 이동현 대표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전문 인력 양성 모델 개발과 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 반려동물 산업 발전 모델 제시, 반려동물 산업에 관한 공동 신규 사업 검토 및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옥진 학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로 희망 직업에 반려동물 관련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며, “협약을 계기로 체계적인 반려동물 전문 인력 양성과 교육 문화 확산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동현 대표는 “4년제로 특성화된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와 협약을 계기로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성이 어우러져 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반려동물 관련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고 있는 야호펫은 반려동물 문화 활성화 기여를 위해 설립된 온라인 반려동물 매거진으로서 관련 분야 정보 확산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사진=원광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