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2019 블러썸 청소년영상제> 사무국은 학교폭력예방과 대처를 위한 지식과 방법을 제공하는 지식교육영상을 10월 14일 SK브로드밴드 B tv와 EBS 사회공헌 유튜브(콩딱콩딱TV)를 통해 전격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영상은 지난 5월 2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던 SK브로드밴드, EBS, 연세대학교와 경찰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9 블러썸 청소년영상제>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이번 영상은, 대한변협 청년 변호사 단체인 한국법조인협회 소속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들이 참여한 <블러썸 학교법정> 8편과 학교폭력피해가족협의회가 참여한 <빅마마의 행복한 학교> 8편 등 모두 16편으로 구성된다.

<블러썸 학교법정>에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인 박상수, 양세원과 강성민 변호사가 참여하여 학교폭력의 법률적 의미, 판례 등 실제 법률 분쟁 사례를 통한 학교폭력의 처리 과정과 처분 결과를 분석하여 가정과 학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증가하고 있은 언어폭력, 사이버폭력의 법률적인 범위, 성폭력 피해 학생에 대한 긴급 조치 등 세부적인 대처방법도 소개한다.

<빅마마의 행복한 학교>는 前 청소년보호위원회 초대위원장인 강지원 변호사가 진행하며 학교폭력 피해 가족이면서 학교폭력피해가족협의 회장인 조정실 회장이 출연하여 학교폭력을 발견하는 방법, 징후, 피해학생들의 심리, 피해자 부모가 알아야할 대처팁, 가해자 부모의 올바른 사과 방법, 피해자와 피해 가족에 대한 지원 시스템과 피해학생의 복교를 돕는 정보를 소개한다.

<블러썸 학교법정>과 <빅마마의 행복한 학교>는 오는 10월 14일(월)부터 SK브로드밴드 B tv 와 EBS 사회공헌 유튜브인 <콩딱콩딱TV>를 통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블러썸 청소년영상제> 사무국은 학교폭력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대해 한국법조인협회와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와 계속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2019 블러썸 청소년영상제> 기간 동안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와 서강대학교 방송국 학생들이 기획하고  제작한 ‘블러썸 공감극장“도 EBS 사회공헌 유튜브인 <콩딱콩딱TV>를 통해서 공개된다. 현재 연세대학교 18편, 고려대학교 2편, 서강대학교 2편 등 모두 24편이 제작되며, 현재 고려대학교 2편 등 일부 영상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다.

한편 <2019 블러썸 청소년영상제> 영상 공모전이 현재 진행 중이다. 10월말까지 계속되는 이번 공모에는 전국의 중고등학생과 19세 미만 청소년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라면 형식과 장르에 상관없이 영상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