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코리아텍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 개통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10.11 16:25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은 11일(금) 수요자의 훈련 접근성 개선, 다양한 교육훈련 콘텐츠 보급, 新 교육훈련 방식 활용 등을 특징으로 한 기술⦁공학 분야 평생직업능력개발 플랫폼인 ‘STEP’(www.step.go.kr)을 고용노동부의 지원 아래 공식 오픈했다.

STEP은 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의 약자로 ▲국가차원의 4차 산업혁명 직업훈련 활성화를 위한 인재강국 실현, ▲국민차원의 직업능력개발 훈련 상시참여를 통한 취업기회 확대, ▲기업차원의 우수인재 확보 및 근로자 재훈련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훈련시장의 新 훈련기법 확산 등 직업훈련시장의 양적⦁질적 성장 실현 등을 목표로 운영된다.

STEP의 주요 역할은 첫째 기술⦁공학분야 무료 온라인 과정 운영이다.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e-koreatech’을 운영해 재직자·구직자의 역량 향상을 위한 평생직업능력개발 허브역할을 한다. 현재 STEP에 탑재된 1천개 이상의 무료 콘텐츠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둘째, 콘텐츠 제작과 판매가 가능하다. 다양한 분야의 질 높은 콘텐츠를 유통해 이러닝훈련 시장을 활성화하고, 온라인 직업훈련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훈련기관간, 개인과 훈련기관간 자신이 보유한 콘텐츠를 직접 거래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셋째, 학습관리시스템을 무료로 분양한다. 훈련기관과 사업주는STEP을 통해 LMS(학습관리시스템)을 심사를 통해 무료로 분양 받아 자신의 교육훈련 콘텐츠를 설계, 구축,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한다.

임경화 원장은 “STEP을 통해 전 국민과 직업훈련기관 등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질 높은 직업훈련 콘텐츠를 활용하고 직업교육훈련 생태계도 보다 견고하게 조성됨으로써 일자리 안전망도 강화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진=코리아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