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월 4일부터 10월 11일까지 8일간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린 ‘2019년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17개 시․도 중 종합 5위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부산선수단은 국내 최고의 숙련기술인을 뽑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7개, 은메달 4개, 동메달 5개 등을 획득하여 종합점수 1,017점으로 종합 5위를 했다.

이 대회에는 50개 직종에 17개 시․도 선수 1,847명이 참가했다. 부산은 43개 직종 136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특히 부산기계공고는 금메달 4개와 은메달 1개, 동메달 4개 등 다수 입상자를 배출하여 260개 출전기관 중 1위를 차지해 시상식에서 금탑을 수상했다.

또 공업전자기기 직종에 출전한 부산기계공고 김백준 학생은 출전선수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대회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선 부산의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학생들의 성적이 두드러졌다. 학생들은 부산이 획득한 메달 가운데 금메달 6개와 은메달 3개, 동메달 5개를 수상했으며, 그 밖에도 우수상 6명과 장려상 20명이 입상했다.

이 가운데 금메달 수상 학생은 메카트로닉스 직종에 부산기계공고 김상혁과 이승훈, 용접 직종에 부산기계공고 최운선, 공업전자기기 직종에 부산기계공고 김백준, 폴리메카닉스 직종에 부산기계공고 강희태, 자동차페인팅 직종에 부산자동차고 박정훈, 모바일로보틱스 직종에 경남공고 곽한호 이다.

은메달 수상 학생은 자동차정비 직종에 부산자동차고 서건웅, 주조 직종에 부산공고 손진형, 배관 직종에 부산기계공고 허진수 이다.

동메달 수상 학생은 기계설계/CAD 직종에 부산기계공고 방주혁, CNC/선반 직종에 부산기계공고 최명현, CNC/밀링 직종에 부산기계공고 황주찬, 용접 직종에 부산기계공고 황진수, 건축설계/CAD 직종에 부산공고 이민태 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