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동국대 경주캠 대학일자리센터,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역량강화캠프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10.11 14:41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11일과 12일 양 일간 경주 보문단지 내 한화리조트에서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역량강화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역량강화캠프는 재학생들의 도전정신을 고취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재학생 80명이 ▲저학년진로캠프 ▲취업역량강화캠프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진로를 설정하고 취업전략을 수립했다.

‘저학년 진로캠프’는 저학년 학생들이 조기에 진로를 설정하고 커리어로드맵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기획되었으며 취업에 대한 재학생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채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했다.

‘취업역량강화캠프’는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직무 및 기업분석과 입사지원서 작성, 나만의 자기소개서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번 취업역량강화캠프에 참가한 설진영(경영학부 4)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전공과 연관된 직무의 특성과 비전을 알게 되어 향후 명확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학일자리센터는 다양한 캠프를 통해 재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무를 찾고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6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5년 간 총 29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경상북도 동부 지역의 거점대학으로서 지역 맞춤형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구직자들에게 원스톱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경주캠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