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남대(총장 이덕훈) 디자인팩토리는 7일부터 11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 토마스제퍼슨 대학에서 열리는 ‘2019 국제 디자인팩토리 위크’(IDFW, International Design Factory Week)에 정회원 자격으로 참가 한다고 8일 밝혔다. 한남대의 대표 참가자는 한남디자인팩토리 소요환 센터장과 진현웅 취업・창업처장이다.

IDFW는 세계 21개국이 가입한 ‘디자인팩토리 글로벌네트워크(DFGN)’ 정회원 기관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력 프로젝트를 교류하며 네트워크의 현안 문제 등 주요 의사 결정을 하는 연차총회 성격의 행사다.

한남디자인팩토리는 지난 9월 세계에서 27번째, 국내에서는 연세대에 이어 2번째로 DFGN에 가입했고, 한 달만에 정회원 자격으로 연차총회에 참여하는 등 디자인팩토리를 선도하기 위한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남디자인팩토리 소요환 센터장과 진현웅 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세계 21개국의 글로벌네트워크에 한남대를 소개하고, 2020년 공동운영 프로그램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디자인팩토리 글로벌네트워크(DFGN, Design Factory Global Network)’에는 핀란드 알토대학, 스위스 CERN연구소 등 세계 21개국 27개의 선진대학 및 연구기관이 가입되어 있으며, BMW, 구글, 아마존, 에어버스 등 글로벌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