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연세대학교는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원장 김현철)이 10월 8일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제28회 외국인 한글백일장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외국인 한글백일장은 한글날을 기념하여,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및 해외교포에게 한글 창제의 뜻을 알리고, 전 세계에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이 지난 1992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는 행사다.

올해 외국인 한글백일장에는 58개국 1057명의 외국인과 해외 교포가 참가했다. 시 부문에서는 ‘시월’, 수필 부문에서는 ‘구두’가 글제로 제시되어 그동안 갈고 닦은 우리말 실력을 겨루었다.

이번 대회의 장원은 시 부문의 사카이 마키(SAKAI MAKI) 씨가 차지하였다. 장원을 차지한 사카이 마키(SAKAI MAKI) 씨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상과 상금 100만원, 트로피가 수여된다. 또한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장상, 세종대왕기념사업회장상, 외솔회장상, 연세대 문과대학장상, 연세대 대학출판문화원장상 등의 본상 외에도 특별상으로 아모레퍼시픽에서 후원한 다문화어울림상과 아리따체상, 용운장학재단에서 후원한 용운한글상, 그밖에 재외동포재단이사장상, 한일교류상, 손글씨스타상, 예쁜글씨상 등 모두 49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10월 23일(수) 14시에 한국어학당에서 열리며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 트로피, 상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사진=연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