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농업선도고교 직무역량 국외현장실습 실시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전남교육청은 호남원예고 학생들이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광주자연과학고에서 열린 제48년차 전국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에 참가해 은상 2개, 동상 4개를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국 FFK전진대회는 '2030 함께 꿈꾸는 우리농업, 함께 만드는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호남원예고 학생들은 9개 종목 29명의 학생이 출전해 과제이수 발표 경영(개인) 분야에서 3학년 유시대 학생이 은상, 과제이수 발표 창업아이템(농업관련산업)분야에서 3학년 이효진 학생이 은상을 그 외 과제이수 발표분야, 제과제빵 실기분야, 전공경진 식물자원 분야에서 1학년 홍범수 외 5명의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호남원예고 관계자는 "대회 수상자들은 지도교사와 함께 지난 여름방학과 방과후학교, 야간 자율학습 시간 등을 이용해 열심히 준비했고, 이와 같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라며 "이를 토대로 청년창업농으로 진출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년에 열리는 제49년차 FFK전진대회 전남대회와 전국대회는 각각 호남원예고와 한국생명과학고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