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KEB하나은행이 올해 하반기 신입행원을 2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글로벌', '디지털', '자금/신탁', '기업금융/IB' 총 4개이다. ▲글로벌 분야에서는 해외M&A추진, 글로벌전략 수립 등의 업무를 담당할 진취적 마인드를 보유한 인재를 모집한다. 지원자의 전공제한은 없으며 중국어/스페인어/러시아어/프랑스어/독일어/베트남어/일본어/인도네시아어 8개 언어의 언어성적이 기준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중국어는 신HSK 5급 이상, ▲일본어는 JPT 640점 이상, ▲스페인어는 DELE B1 이상 또는 FLEX 650점 이상, ▲러시아어는 TORFL 기본단계 또는 FLEX 650점 이상, ▲프랑스어는 DELF B1 이상 or FLEX 650점 이상, ▲독일어는 괴테어학검정시험 GZ B1이상 또는 FLEX 650점 이상, ▲베트남어는 FLEX 650점 이상, ▲인도네시아어는 FLEX 650점 이상을 기준으로 한다. 특히 토익, 토플IBT 성적 우수자는 우대한다.

▲디지털(미래금융) 분야는 디지털 신사업, 미래채널 기획 및 추진, 핀테크 AI기반 영업전략 등의 업무를 담당할 디지털 역량인재를 모집한다. 한국교육개발원 및 교육부에서 작성한 "2018 학과(전공) 분류 자료집 (SM2018-05)" 대분류 공학계열/자연계열 전공자는 지원할 수 있고, 정보보안기사, 정보처리기사, ADP, DAP, SQLP, CISA, CISSP 합격자와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자금/신탁 분야는 채권, 파생상품Trading, 투자신탁 자산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할 인재를 모집한다. 한국교육개발원 및 교육부에서 작성한 "2018 학과(전공) 분류 자료집 (SM2018-05)" 대분류 공학계열/자연계열 전공자는 지원할 수 있다. ▲기업금융/IB 분야는 기업여신, 외환, 수출입, M&A, PF등 기업고객관련 업무를 담당할 인재를 모집한다. 한국교육개발원 및 교육부에서 작성한 "2018 학과(전공) 분류 자료집 (SM2018-05)" 대분류 공학계열/자연계열 전공자 및 중분류 경제/경영 전공자는 지원할 수 있다. 자금/신탁 분야와 기업금융/IB 분야는 CPA, AICPA, FRM(GARP), CRA, CFA LV2이상 합격자 및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전 분야 공통 토익/토익스피킹 등 영어성적 제출은 필수이며, 복수(이중)전공자의 경우 해당 학사학위 보유 시 주 전공으로 인정한다. 특히, 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등 자격증 소지자와 KEB하나은행이 주최한 대외활동 경험자 중 채용우대 혜택을 부여 받은 경우 우대한다. 또한 '2019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현장면접 우수자는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입사지원서는 23일까지 취업포털 잡코리아 또는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30일 발표하고, 필기시험은 10월12일 진행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KEB하나은행은 디지털 역량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필기시험을 강화했다. 이에 필기전형을 디지털 분야와 그 외 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디지털 역량을 알아보기 위한 질문을 강화했다. 필기시험 문제는 NCS 및 TOPCIT 기반으로 출제된다. 인성검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필기시험일 전까지 완료하면 된다. 이어 면접은 2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1차면접은 행동사례/PT/협상/세일즈 면접이 진행되고, 2차면접은 인성중심 임원면접으로 진행된다.

KEB하나은행 채용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전문역량을 갖추고, 리더십을 겸비한 인재를 선호한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글로벌 역량과 디지털 역량이 높은 인재를 우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