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영모)는 19일부터 21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2019 국제문화재산업전’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문화재 관련 기업의 활동을 활성화하여 문화재 관련 산업을 발전시키고, 민간의 문화재 관련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산업전은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마련한 이번 산업전은, 2017년에 개최된 ‘국제문화재보존기술전’을 확대한 것으로, 국내 유일의 문화재 산업 종합 전시회로서 올해 2회째를 맞이한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영모)는 지난해 6개 전시부스 운영에 이어 올해 12개 전시부스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각 전시부스에서는 ▲취・창업센터의 전통문화대 출신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 소개, ▲학교기업 컨테크의 문화재 진단‧분석 및 방재 제품 홍보, ▲전통문화교육원의 문화재 단기교육과정 및 문화재수리기능자양성 장기교육과정 소개, 수업 결과물 전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문화유산산업학과는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문화재를 접목한 연구 활동 소개 및 연구 결과물을 활용한 VR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전통미술공예학과 전통회화전공 부설 전통회화연구소는 2017년부터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와 함께 전통회화 중 불화와 단청의 작업 공정을 분석하고 초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자동 평가 회화 패턴 실습에 대한 학습 지원 시스템을 공개하고 국민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한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우리 것을 지키고 배워나가는 대한민국 유일의 문화재 및 전통문화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 이번 2019 국제문화재산업전을 통해 문화재 정보 및 기술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최고의 문화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