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사업통합관리본부 P-TECH사업단(단장 박남섭 교수)이 9월 10일 유한대학교 캠퍼스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영등포공업고등학교) 20명 학생들 대상으로 고숙련 일학습병행제 입학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설명회는 1부, 2부로 나누어서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고숙련 일학습병행제(P-TECH)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입학설명회를 박남섭 단장이 직접 진행하였으며, 2부에서는 최첨단 실습실 체험(3D프린팅실습실) 및 강의실 견학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박남섭 단장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와 연결된 경력 경로 모델에 대한 설명과 함께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융합형 고숙련 기술 인력으로 성장과 비전을 제시하였고, 마지막으로는 학생들과의 맞춤식 1:1 질의응답으로 고숙련 일학습병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고숙련 일학습병행제 입학설명회에 인솔 교사로 참여한 정우성 교사(영등포공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이 대학교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준 김현중 총장 이하 P-TECH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유한대학교 최첨단 실습십 및 강의실에 매우 만족한다”며 “이날 입학설명회를 통해 고숙련 일합습병행제에 대한 이해와 학생들이 향후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고숙련 일학습병행제(P-TECH, Pathways in Technical Education, oriented Convergent High-Technology)는 고교단계부터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기업에 취업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고등학교) 졸업생들이 기업의 핵심인력으로 정착해 성장할 수 있도록 일과 학습의 병행을 지원하는 새로운 경력개발 사업이며, 이 과정을 수료하면 전문학사학위와 아울러 NCS(국가직무능력 표준) 기반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학위기간은 2년이며 교육방법은 매학기 기업현장에서 'OJT'(직장 내 기업현장 훈련)를 주당 15시간 이내, 유한대학교에서 'Off-JT'(직장 외 훈련)를 주당 10시간 진행하여 학점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현재, 유한대학교에서 개설하여 운영 중인 학과는 메카트로닉스 학부 기계공학과 기계시스템전공(49명), 3D프린팅금형공학과(25명)) 74명이 고숙련 일학습병행제(P-TECH)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유한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