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취창업지원팀이 맞춤형 코칭을 통한 직무중심의 개인별 입사서류 작성 및 실전 모의면접을 위한 취업캠프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취업캠프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대구 가창 스파밸리 호텔드포레에서 'Job談(잡담) 쏙쏙 레벨 3'이라는 주제로 레벨 1,2 단계를 수료한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심화과정을 운영했다.

Job談 쏙쏙 프로그램은 취업에 대한 핵심만 쏙쏙 뽑아 △레벨 1단계는 세부직무분석 및 스피치 △레벨 2단계는 직무관련 자격증 취득 △레벨 3단계는 입사서류완성 및 면접 마스터 과정으로 이루어진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대구한의대의 대표적인 취업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이번 취업캠프 기간 동안 ▲채용 트랜드 및 기업 분석 특강 ▲입사서류 작성 및 코칭 ▲직무별 컨설팅 ▲면접 프로세스 이해 ▲직무별 실전모의면접 및 컨설팅 ▲채용정보 검색하기 등 참여형 수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취업 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학생들은 자신의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5명의 전문 컨설턴트로 부터 입사서류와 실전 모의면접을 통해 맞춤 컨설팅을 받았다. 

캠프에 참가한 의료공학전공 천보경 학생(4학년)은 “일방적인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내가 원하는 정보와 직무별로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좋았으며, 채용정보 검색 방법 등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상세하게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병찬 취창업지원팀장은 “학생들이 Job談쏙쏙 레벨 1에 참가할 때만 하더라도 취업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가 많이 부족했는데, 레벨 1, 2를 거쳐 이번 레벨 3 취업캠프를 통해 자신만의 입사서류와 자기소개서를 완성하고 실전 모의면접으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