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기공학과 권순우 학생, 왁스업 구치부 치아부문 '대상'.. 황성식 교수 '자랑스러운 치기공사상' 수상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경동대는 치기공학과 권순우 학생이 최근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11회 학생 치과기공 실기경진대회'에서 왁스업 구치부 치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함께 진행된 학술대회에서는 경동대 황성식 교수가 '자랑스러운 치기공사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권순우 학생은 "왁스업 기술을 연마하면서 특히 최근 3개월간 여러 교수님들을 괴롭힌 것 같아 죄송하고, 감사하다"라며 "사회에 진출하면 배운 바 전문지식으로 봉사하고 나누는 삶을 살겠다"고 말했다.

경동대 치기공학과 김사학 학과장은 "치아성형 분야 환경도 과거의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변하고 있다"라며 "학생들의 왁스업 수업도 3D프린팅 도입 등으로 디지털화해서 인간과 기계의 협업에 중점을 두고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동대 관계자는 "디지털 실습시설과 전국 최초의 시물레이션시스템을 갖춘 경동대 치기공학과는 지난해 말 응시생 98%가 합격하는 등 국가고시 합격률이 높다"라며 "권순우 학생이 졸업한 치악고를 비롯해 강원지역 중/고교생 을 대상으로 한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치아건강 봉사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경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