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23일 방송된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선 김태규 셰프가 '아보카도 샐러드'를 조리했다.

김태규 셰프는 "집에서도 충분히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요리다. 집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요리다. 아보카도를 이용한 샐러드다. 아보카도는 체내 염분 배출과 식욕 억제에 좋다.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라고 추천했다.

아보카도 고르는 법에 대해 김 셰프는 "집에서 숙성하기 어려워서 잘 익은 걸 골라야 한다. 과숙이 되면 꼭지가 떨어진다. 꼭지가 떨어지지 않으면 안 익은 거다. 아보카도는 익을 수록 녹색에서 고동빛으로 변한다. 만져보면 플라스틱 같지 않으면서 말랑거리지 않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 아보카도 샐러드 레시피
▲ 주재료 : 아보카도(165g), 토마토(180g), 베이컨(20g), 방울토마토(60g), 이태리 파슬리(약간), 블랙올리브(40g), 이집트콩(70g), 다진 할라페뇨(1t), 파프리카(30g),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보코치니 치즈(50g), 다진 할라페뇨(1t), 커민가루(약간), 튀긴 토르티야(약간)
▲ 소스 재료 ①화이트와인비네거(1T), 설탕(1T), 소금(약간), 후춧가루(1/2t), 커민가루(약간), 올리브오일(2T)
▲ 소스 재료 ②마늘(1t), 레몬즙(1t), 화이트와인비네거(2t), 홀그레인 머스터드(2t), 마요네즈(140g)
▲ 조리법
1. 아보카도(165g)는 반을 갈라 씨, 껍질을 제거하고 먹기 좋게 썬다.
2. 토마토(180g)는 꼭지를 제거한 뒤 칼집을 넣어 끓는 물에 데친다.
3. 토마토는 껍질을 벗겨 씨는 빼내고 잘게 썬다.
4. 베이컨(20g)은 팬에 바싹하게 볶고 방울토마토(60g)는 잘게 썬다.
5. 이태리 파슬리(약간)는 굵게 다져 면포에 싼 뒤 물에 담가 녹즙을 짠다.
6. 화이트와인비네거(1T), 설탕(1T), 소금(약간), 후춧가루(1/2t), 커민가루(약간), 올리브오일(2T)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7. 마늘(1t), 레몬즙(1t), 화이트와인비네거(2t), 홀그레인 머스터드(2t), 마요네즈(140g)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8. 토마토, 블랙올리브(20g), 이집트콩(70g), 다진 할라페뇨(1t), 파프리카(30g), 소금(약간)을 버무린다.
9. 소스를 넣고 이태리 파슬리, 아보카도를 넣어 섞는다.
10. 아보카도, 베이컨, 방울토마토, 블랙올리브(20g), 보코치니 치즈(50g),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다진 할라페뇨(1t), 커민가루(약간), 이태리 파슬리를 골고루 섞는다.
11. 그릇에 담고 튀긴 토르티야(약간), 이태리 파슬리(약간)를 곁들인다.

'아보카도 샐러드'. /사진=EBS1 '최고의 요리비결'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