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감사업무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공개 선발하고 있는 ‘개방형직위 감사관(지방부이사관, 3급)’에 현재 감사원 산업금융감사국 제3과 감사관으로 재직 중인 김영규(金泳奎, 55세) 감사관을 새로 임용한다고 밝혔다.

김영규 감사관은 경북 경주 출생으로 영남대를 졸업한 후, 1994년 감사원 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해 현재까지 감사원에서 재직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일자로 대구시교육청 감사관으로 신규임용 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김영규 감사관 임용으로 감사원의 선진 감사기법 등을 대구교육청에 접목시킴으로써, 대구교육청 감사 역량이 더욱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청렴도 향상과 부패척결을 통해 청렴우수기관의 명성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22일(공고)부터 실시 된 개방형직위 감사관 공개모집 전형에는 총 7명이 응시했으며,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발시험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 및 면접시험과 대구시교육청인사위원회의 2차 심의를 거쳐 감사관을 선발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