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폭력, 화재발생 대처, 소화기 사용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논의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호남대는 산학협력단이 21일과 22일 양일간 복지관에서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폭력예방 강화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15시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에서는 유치원 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폭력과 교육환경조성, 그리고, 화재발생시 대처에 대해 '폭력이 발생되지 않도록 어떠한 환경적 요인을 확인하고, 어떻게 소통 해야하는가?'와 '폭력 발생시 유아 보호를 위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유치원 현장에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가?', 화재발생시 초기진화를 위한 소화기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학교안전교육 프로그램 총괄담당인 소방행정학과 이종화 교수는 "생활안전 폭력예방 강화형에 대한 안전교육에 대한 세부 주제가 상당히 심도 있는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의 강의로 수강한 유치원 교원들로부터 안전교육에 대한 설문 평가가 높게 도출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말했다.

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