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예고 기간 8월26일~9월16일까지 22일 간.. 학부모, 지역주민 및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절차 진행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울교육청은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2020년 3월1일자로 송정중(서울 강서구 남부순환로 121)를 신설되는 (가칭)마곡2중학교(서울 강서구 마곡서1로 16)로 통/폐합하는 행정예고를 26일부터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정예고는 '행정절차법 제46조'의 규정에 따라 2020년 3월1일자 송정중 통/폐합(안)에 대해 주요 내용과 취지를 학부모, 지역주민 및 이해관계자에게 미리 알려 이에 대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이 과정을 통해 수렴된 의견은 송정중학교 통/폐합 추진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는 적정규모학교를 육성하고 교육환경을 개선해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와 학교의 교육력을 강화하기 위해 송정중학교를 신설되는 (가칭)마곡2중학교(30학급, 780명)로의 통/폐합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정예고는 송정중 통폐합 추진협의체 회의, 학부모 및 지역주민설명회, 학부모 설문조사 등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실시하게 됐으며, 마곡지역 증가학생 배정을 위해 학교군내 배정 등 학교 간 균형배치를 고려해 학교 신설 및 통폐합 추진방안이 마련됐다.

행정예고 기간은 이달 2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22일 간이며,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해당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송정중 통/폐합(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개인, 기관(단체)은 행정예고 사항에 대한 의견(찬/반 여부와 그 사유 및 대안)을 기재한 의견서를 서울강서양천교육지원청으로 우편/팩스/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