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는 19일부터 22일까지 몽골 이크자삭대학교 부속 국제고등학교 교사단 10명을 초청하여 ‘한국 전문직업교육 체험 단기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인여대 김미량 글로벌인재처장은 “대한민국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대상을 받아 직업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경인여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직업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탐구하는 교사 연수 과정이다.”고 밝히고, “이번 몽골 이크자삭 국제 고등학교 교사단은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K-뷰티, 한식조리 등 다양한 선진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미래 인재들을 진로하는 법을 익히게 되었으며, 연수에 대한 만족도가 대단히 높았다.”고 말했다.

몽골 이크자삭 국제고 교사 연수단을 이끌고 방문한 촐론바트 빌게(Chuluunbat Bilegee) 연수단장은 “경인여대 직업교육이 대한민국 정부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체계에 의해 시스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한국의 선진화된 직업교육 시스템이 몽골 교육현장에서도 보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인여대와 국제교류를 활발히 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경인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