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군산대학교가 운영하는 군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그동안 큰 호응 속에서 진행했던 동·하계 방학 특별프로그램인 ‘다함께 Go!Go!Go!’를 21일로 끝마쳤다고 23일 밝혔다. 

군산지역 내 어린이급식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배우Go! 즐겁Go! 맛있Go!의 의미를 담아 ▲식중독 예방 및 안전한 식품 고르기 교육 ▲바른 젓가락질을 유도하는 콩 옮기기 게임 ▲바게트 자동차 만들기 요리실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2017년도부터 운영되었고, 참가 센터들의 호응 속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군산시어린이급식관리센터를 홍보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온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교사들은 “프로그램이 활동위주로 이뤄져 더 재밌고 아이들이 폭발적으로 즐거워하는 것 같다”면서 “내년에도 신청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인선 센터장(군산대학교 식품생명과학부 교수)은 “이론교육만 전달하는 시대는 지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군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