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수원대(총장 박진우)가 주관하고 화성시가 주최하는 화성시 창업지원센터는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창업을 희망하는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창업에 적극적 의지가 있는 화성시민, 화성 소재 대학생, 직장인 또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과정을 거쳐 [트랙1] 메이커(컴퓨터 수공예) 창업 기본과정과 [트랙2] e커머스 창업기본과정, 드론창업 입문과정 각 20명 내외를 선발하며 교육 기간의 경우 [트랙1]과 [트랙2]는 9월 3일부터 11월 15일, 드론창업 입문과정은 9월 30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된다.

각 트랙은 창업 일반과정과 전문과정으로 구성된다. 창업 일반과정에서는 창업 기초 실무 및 신규 사업 계획서 작성에 대한 강의, 전문과정에서는 3D 디자인, 제품 모델링, CNC 조각기, 3D 프린터 등 DIY 제조장비 실습과 상품사진 촬영기법,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온라인 마케팅, 홈페이지 실전 프로젝트 실습 등이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통한 일대일 현장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하며, 소정의 자격 요건을 충족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코워킹스페이스(공동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시제품 제작비, 독립 쇼핑몰 구축비, 무료 교육 등의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화성시 창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창업과정에서는 기존의 이론 강의 중심인 창업교육에서 벗어나 철저하게 실전 위주의 맞춤형 창업 교육과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사진=수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