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 창업동아리 ‘피터패츠’가 7.22(월) ~ 30일(화) 7일간 천안여자상업고의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 8명을 대상으로 ‘3D프린팅 몰드를 이용한 입욕제 제작 교육’을 천안여자상업고와 코리아텍 캐드(CAD. Computer Aided Design) 실습실 등에서 진행했다.

‘피터패츠(Pit-a-Pat)’는 3D모델링 기술력을 가진 디자인공학과학생과 입욕제 성분을 연구하는 응용화학공학과 학생으로 구성되었다. 최근 입욕제 시장 규모가 증가하는 추세에서 3D모델링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디자인 및 천연 성분으로 기존 고가의 해외브랜드를 넘어서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연구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아로마테라피, ▲입욕제의 원리 및 이론, ▲모델링 및 3D프린터 활용 몰드 제작, ▲모델링 몰드를 이용한 입욕제 제작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천안여자상업고 1학년 학생은 “입욕제를 만드는 과정에서 개별 피부 타입에 맞춰 성분을 정하고 캐릭터 3D모델링으로 몰드를 제작해 봄으로써 나만의 입욕제를 만들어 보는 경험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링크플러스사업단측은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실용적인 창업 교육을 제공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면서 “향후에도 코리아텍 창업교육 인프라 및 가족회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양질의 창업활성화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코리아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