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인생을 바꾸는 공부법
김선석, 성안당

[베리타스알파=김경 기자] 공부하는 사람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아마 공부를 잘해 ‘성적 올리는 것’이거나 ‘시험에 합격하는 것’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다만 안타깝게도 우리가 노력한 만큼 성적은 오르지 않는다. 성적이 뛰어난 사람들은 처음에는 공부가 재미없었지만 성적이 오르니 서서히 즐거워졌다고 말한다. 공부는 즐거움을 느낄 때 머릿속에 많이 남는다고 이해할 수 있다. 남는 것이 많으니 똑같은 시간 동안 공부를 해도 다른 사람보다 성적이 더 오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지겨운 공부를 어떻게 하면 즐겁게 할 수 있을까.

책 ‘내 인생을 바꾸는 공부법’은 지루한 공부법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제안한다. 저자에 의하면 ‘뇌의 원리’를 알고 뇌가 즐거워하는 방법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부도 과학이다’라는 말처럼 뇌의 성질을 충분히 이해하며 과학적으로 공부하면 학습 효과가 향상될 것이라는 얘기다. 저자는 체험 사례, 각종 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의 인터뷰 내용, 세계적으로 저명한 학자들의 연구와 성적우수자들의 공부 방법을 소개하는 데 더해 각 사례 내용 방법에 의견을 담아 자연스럽게 공부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데 애썼다. 출판사 성안당 관계자는 “공부 관련 이야기를 에세이로 엮은 책으로, 읽다 보면 저자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용기와 자신감을 얻을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성적이 잘 오르지 않는 사람들은 실력이 뛰어난 사람들의 공부 방법과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이라 소개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