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조경진)은 지난 20일(토)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에서 금성출판사 소속 영어교사 약 17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영어 TESOL 프로그램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 TESOL 프로그램’은 아동영어교육 분야 교수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영어 교사를 대상으로 약 4개월간 진행되는 산학협력 수료증 과정이다. 고려사이버대는 지난 1월 ㈜금성출판사(대표이사 이재영)와 상호협력협약을 체결, 금성출판사 전문가들과 협력해 아동영어 TESOL 교육과정을 공동개발했다. 전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푸르넷 공부방과 잉글리시버디 지도교사 189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7월까지 수업을 진행했으며 이중 166명이 수료했다.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 TESOL 프로그램’의 세부 교과목은 △영어동화 및 스토리텔링 기법 △파닉스 지도 △초등 영어회화 및 발음지도 △초등 영어읽기 및 쓰기지도 △초등 영문법으로 구성되며 각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한다. 수강생들은 기본 이론 뿐만 아니라 아동영어 교사의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수법을 학습할 수 있다. 과목 당 5주차 수업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수강 및 평가가 이루어진다.

이번 수료식에 참석한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 조수근 학과장은 “아동영어 테솔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료식에 참석한 선생님들이 수료식을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으로 여기고 훌륭한 선생님이 되기 위해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가르치겠다고 다짐하는 것을 듣고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 TESOL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는 조기영어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국제화시대를 맞아 최고의 어린이영어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아동영어지도, △영어교육(TESOL), △영어능력, △영어교육경영 분야에서 최신 영어교육 이론과 현장 중심의 교수법을 통합한 융합적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 재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CUK TESOL, 어린이 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졸업생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영어교사 이외에도 어학원 및 대학 강사, 영어교육사업 운영, 통번역, 무역, 호텔 등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