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고른기회 지원자격 부여.. 결과 내달 23일 공지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DGIST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과학기술분야에 탁월한 능력이 있는 고2 재학생에게 2020수시모집 지원자격을 부여하는 심사신청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조기졸업예정자나 상급학교 조기입학 자격을 갖춘 자가 아니더라도, DGIST의 심사를 통해 탁월한 학업능력과 영재성을 인정받는 자는 수시모집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질 수 있다. 단 모집전형은 일반전형과 고른기회전형으로 한정된다. 접수결과는 내달 23일 신청자 소속 고교에 공문을 통해 공지된다.

고2 재학생 자격심사 신청자는 2학년1학기까지 전 학년 전 과목 내신 환산평균이 94점 이상인자, 국내 고2 재학생 중 과학기술 분야에 탁월한 능력이 있다고 인정받아 소속 학교장이 추천하는 자여야 한다. 학기별 전 과목 환산평균은 과목별 단위수와 등급점수를 곱해 모두 합한 값을 단위수 합으로 나눠 구한다. 학기별 반영비율은 1학년1학기 20% 1학년2학기 30% 2학년1학기 50%다. 신청서에는 지원자의 간단한 인적사항과 학교정보, 내신 환산평균점수를 작성해야 한다. 학교장은 지원자의 수학/과학 분야의 영재성 탐구역량 수상실적 창의성 사회봉사 잠재력 인성 측면 등을 바탕으로 추천사유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자는 신청서 추천서 학생부 내신성적입력자료를 내달 1일부터 7일 사이 DGIST 입학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환산평균 산출 공식에 따른 내신성적입력자료는 입학처 홈페이지에 탑재된 엑셀양식에 기입 후, 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이다. 

DGIST 과학영재선발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수시모집에 지원, 학사과정에 합격해 등록하게 되면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에 의거, 고교를 졸업한 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DGIST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과학기술분야에 탁월한 능력이 있는 고2 재학생에게 2020수시모집 지원자격을 부여하는 심사신청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사진=DGIST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